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해배상전문변호사, 손해배상 5억원 받아낸 성공사례
    성공사례 2024. 8. 14. 12:00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인화 손해배상전문변호사 방정환입니다.

     

     

    손해배상은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자신이 타인으로부터 피해를 입은 경우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물론 피해를 입었다고 해서 무조건 배상을 받아낼 수 있는 것은 아닌데요.

     

     

    손해배상으로 인해 피해를 배상받기 위해서는 2가지 성립 요건이 필요합니다. 첫째로는 상대방의 과실 또는 실수가 인정되어야 합니다. 둘째로는 손해와 가해행위 사이의 인과관계가 명확하게 입증되어야 합니다.

     

     

    방정환변호사

     

     

    이는 웬만한 증거로는 피해에 대한 사실을 입증해내 배상을 받을 수 없다는 의미인데요. 때문에, 손해를 배상받기 위해서는 상대방의 확실한 과실 또는 실수가 존재해야 하며, 이로 인해 자신이 어떤 피해를 받게 되었는지가 명확해야 배상을 받아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과정들을 일반인 분들께서 홀로 직접 진행하시기는 힘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손해에 대한 배상을 받아내기 위해선 손해배상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므로 지금부터는 제가 직접 해결하여 손해배상액으로 5억원을 받아낸 사례를 말씀드릴 테니 꼭 읽어주시고 도움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손해배상전문변호사

     

     

    손해배상전문변호사, 손해배상 액으로 5억원 받아낸 성공사례

    *의뢰인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각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의뢰인은 부동산 취득 및 임대 등, 관광서비스업 관련의 사업을 하는 회사의 대표이사였습니다. 때문에, 한 공인중개사를 통해 피고가 소유하고 있는 건물을 매수하기 위해 계약을 체결하였는데요.

     

     

    의뢰인 회사에서는 해당 건물을 허물고 신축을 건설할 계획이었기에 피고에게 임차인들 전원에 대한 명도 여부를 몇 번이고 강조하며 확인한 바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피고는 이미 대부분의 세입자들이 퇴거하였고 남은 임차인들은 늦어도 2개월 이내에 명도해주기로 했다고 하여 이를 믿은 의뢰인은 해당 건물을 매수하는 매매계약을 체결하였는데요.

     

     

    손해배상전문

     

     

    그래서 의뢰인은 피고에게 매매계약 시 설정했던 계약금, 중도금을 대략 15억원 정도를 입금하였고, 잔금만 남은 상황에서 2개월이 지났음에도 세입자들의 명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계획에 차질이 생기자 의뢰인은 피고 측에 수차례 독촉하였는데요. 하지만 그제서야 피고는 세입자들 명도가 도저히 불가능하다며 계약해지를 요청하였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하는 수 없이 이를 수락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하지만 계약해지를 함에 따라 피고에게 지급한 계약금 및 중도금에 더불어 해지 위약금을 받아야 하는데 피고 측에서 비용처리도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자 의뢰인은 이와 같은 손해를 배상받기 위해 손해배상전문변호사인 저를 찾아와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법무법인인화

     

     

    [손해배상전문변호사의 조력 및 결과]

     

     

    우선 사건의 사실관계를 더욱 자세히 파악하기 위해 상담을 진행하였는데요. 피고는 소송을 진행하기 전 11억 5천만원의 금액은 이미 지급한 상태이고 남은 8억 5천만원 가량의 금액을 지급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피고의 요청으로 인해 이미 의뢰인은 해지 위약금을 상당량 감액한 상황이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피고는 남은 금액을 의뢰인에게 지급하지 않았던 것이었는데요.

     

     

    따라서 본 변호인은 피고가 의뢰인에게 금액을 지불하지 않은 것은 이를 본 사람은 누구나 알 수 있는 기정사실이기에 피고가 지급해야 하는 이유를 알 수 있는 증거를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손해배상소송성공사례

     

     

    의뢰인과 피고가 작성한 계약서 및 피고가 명도를 해주기로 했지만, 할 수 없겠다는 연락 내용과 피고가 먼저 해지를 하겠다는 내용, 의뢰인 회사 측에서 피고에게 계약금 및 중도금을 이체한 내역 등을 법원에 주장하며 피고는 의뢰인에게 미지급한 금액을 지급해야 한다고 소명하였는데요.

     

     

    이러한 본 변호인의 노력에 힘입어 재판부에서는 의뢰인 측의 입장에 손을 들어주었고, 이로 인해 피고는 의뢰인에게 5억원의 금액을 지급하라는 판결이 내려지게 되었습니다.

     

     

    위 사건을 보면 아시다시피 손해배상은 언제 어디서나 크고 작은 금액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가장 빠른 대응과 능력 있는 변호사에게 맡기는 것인데요.

     

     

    그러므로 손해배상 소송을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손해배상 해결 경험이 풍부한 손해배상전문변호사를 수임하여 사건을 맡기고 보다 더 좋은 결과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